새후라이팬 길들이기 잘해서 똑똑하게 사용해요

새후라이팬을 사서 처음 요리하는 순간은 참 기분이 좋은데요. 한 1년 정도 사용하고 나서 바꾸면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이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그 방법을 잘 정리해놓으려고 해요! – 쿠팡에서파는 후라이팬 종류

후라이팬 종류는 크게 코팅, 스텐, 무쇠로 나뉘는데요. 그중에 코팅 후라이팬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게요.
코팅 후라이팬의 종류는 불소수지 코팅과 세라믹 코팅 제품이 있는데, 세라믹 코팅 제품이 비교적 유해성분의 배출이 적다고 해요.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을 차례대로 잘 알려드릴게요! 이대로만 하시면 새후라이팬을 손상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구요. 글 마지막에 건강에도 좋은 팁까지 얻어가실 수 있어요.

준비물은 새후라이팬, 식초, 기름, 키친타올이에요.

물 세척
식초 넣고 끓이기
기름칠 하기

새후라이팬 관리
새후라이팬 관리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첫번째 물 세척

먼저 후라이팬의 공정과 포장 과정에서 묻었을 먼지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중성세제로 꼼꼼하게 물로 씻어 주세요. 주의하실 점은 꼭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 주셔야 한다는 거에요! 후라이팬의 코팅을 최대한 상하지 않고 오래 유지하도록 해야 해요.

두번째 식초 넣고 끓이기

후라이팬을 물로 충분히 헹구어준 다음 후라이팬에 물을 중간 높이쯤 넣고 식초를 2~3스푼 넣은 뒤 끓여주세요. 미세한 불순물들을 제거할 수 있어요. 식초 냄새가 제법 나니까 환기도 잘 해 주세요.

끓인 식초물을 싱크대 하수구에 버리면서 싱크대 관을 세척해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그러니 새후라이팬 길들이기를 하기 전에 미리 싱크대망의 음식쓰레기를 없애고 세척을 해 놓는 게 좋겠어요.

주의하실 점은 달궈진 후라이팬을 찬 물에 바로 담그지 않는 거에요. 후라이팬 뿐 아니라 스텐 등 다른 소재의 냄비들도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는 제품의 수명을 유지하는 데 좋지 않아요. 식초 물을 따라 버린 후 잠시 식혀주세요.

새후라이팬 종류
새후라이팬 종류

세번째 기름칠 하기

이제 새후라이팬 표면에 본격적으로 기름을 먹여 줄 거에요! 키친타올도 함께 준비해주시구요. 기름은 먹을게 아니고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같은 저렴한 기름을 사용해주세요.

제일 처음에는 평소 후라이 할 때 사용하는 기름의 양보다 좀 더 넉넉하게 기름을 둘러주세요. 처음부터 센 불로 하지 마시구요 약한 불로 서서히 팬을 달궈주세요. 무엇이든 급격한 변화는 좋지 않아요.

새후라이팬이 기름에 적당하게 달궈지면 키친타올로 살살 닦아내 주세요. 집게나 기다란 나무젓가락 등을 사용하시는게 좋겠어요. 이때 키친타올에 불순물이 묻어나오진 않는지 살펴주시고요. 기름칠하고 닦아내기를 2~3회 정도 해주세요.

예전에는 후라이팬에 기름칠을 해놓아야 한다는 사실을 몰랐어요. 다른 냄비들과 똑같이 뽀득뽀득 닦아서 그냥 보관해두었던 게 생각나네요. 그리고 앞으로 후라이팬을 보관할 때도 기름기를 적당히 머금은 상태로 둘 것이기 때문에 세척할 때 웬만한 기름기는 세제보다 소다를 이용해서 닦아내요. 뚝배기는 세제를 흡수한다고 해서 꼭 설거지할 때 소다를 사용해요.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을 요약해드릴게요!
중성세제로 물세척 후 식초를 넣고 끓인 다음 기름칠을 해주세요. 코팅 후라이팬이라 웬만한 오염은 키친타올로 닦아내면서 사용하시면 돼요.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아 그리고 코팅후라이팬을 사용하시면서 제일 중요한 점은 건강에 대한 것인데요. 코팅이 벗겨지면 유해성분이 배출되어 몸 속으로 들어갈 우려가 있기 때문에, 꼭 버리고 새 걸로 사셔야 해요!! 아까워도 꼭 교체하셔야 해요. 후라이팬의 코팅이 벗겨지면 안된다는 걸 알고나서는, 후라이팬을 사용할 때 긁히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되도록 나무 주걱이나 실리콘 집게 등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시구요. 새후라이팬을 정성껏 사용해보도록 해요.

후라이팬 준비도 되었으니 돼지수육 삶는방법을 꼭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